조회 수 104781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+ - Up Down Comment Print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+ - Up Down Comment Print

1.  char 형변환

 

atoi() : char(문자나 문자열) -> int (부호있는 2바이트 정수)

 

atol() : char -> long (부호있는 4바이트 정수)

 

atof() : char - > double(4바이트 실수)

 

itoa() : int -> char 등등...

(ex) itoa(바꿀숫자, char형으로 바꿔서 넣을변수, 10진수);

      itoa(int, char[], 10);

 

2. int <-> CString ,   double <-> CString

 

// CString -> int convert
CString strNum = _T("5");
int nNum = _ttoi(strNum);

// int -> CString convert
int nNum = 5;
CString strNum;
strNum
.Format(_T("%d"), nNum);

// CString -> double
CString strNum = _T("5.5");
double nNum = _wtof(strNum);

// double -> CString
double nNum = 5.5;
CString strNum;
strNum
.Format(_T("%f"), nNum);


// Multibyte 기반일 경우
// _ttoi -> atoi
// _wtof -> atof 로 바꿔주면 된다

 

3. 1번의 역순.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CString Str;

Str.Format("%d", 200); // %d형태로 바꿔준다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%서식문자 종료

 

%c : 단일문자

%d : 부호있는 10진 정수

%i  : 부호있는 10진 정수, %d와 같음

%f  : 부호있는 실수 (float 아니다 double이고 소수점은 기본 6자리까지 표시됨)

%s : 문자열

%o : 부호없는 8진 정수

%u : 부호없는 10진 정수

%x : 부호없는 16진 정수(소문자)

%X : 부호없는 16진 정수(대문자)

%e : e 표기법에 의한 실수

%p : 포인트

%#010x : 주소

 

%0xd : 0이 x개인 정수 (예 : %03d //  0이 최소 3자리,  001, 002, 090, 등등)

%.fX : 소수점 X자리까지 : (예: %.f2 소수점 2째자리까지 표시됨)

 

%% : 기호출력

 

4. CString <-> const char*

 

 [ CString -> const char* ]

CString str1 = _T("안녕하세요");
const char* str2;
str2 = (CStringA) str1;


[ const char* -> CString ]

const char* str1 = "안녕하세요";
CString str2;
str2 = (CString)str1; 

 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

Designed by sketchbooks.co.kr / sketchbook5 board skin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