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s
▷식이 항상 true이거나 항상 false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경우 is 키워드는 컴파일 타임 경고를 발생시키지만 런타임에는 일반적으로 형식 호환성을 확인합니다.
▷is 연산자는 오버로드되지 않습니다.
▷is 연산자는 참조 변환, boxing 변환 및 unboxing 변환만 고려하고 사용자 정의 변환 같은 다른 변환은 고려되지 않습니다.
무명 메서드는 is 연산자의 왼쪽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. 이 예외에는 람다 식이 포함됩니다.
연산자 간의 호환이 되는 경우 형 변환을 합니다. 즉 캐스트 연산자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.
자세한건 아래 예제를 본 후 설명하곘습니다.
a 라는 int 자료형이 맞나 안맞나를 확인하고 또
A라는 객체를 확인합니다. Byo라는 클래스는 Ayo라는 클래스를 상속 받았기 대문에 Ayo 와 비교한 경우에도 True의 값이 반환되었습니다.
그리고 대망의 객체 B ㅡㅡ
object B = A as Ayo;
라는 구문에서 A는 Ayo라는 클래스와 호환이 되기때문에 B라는 객체를 A객체의 자료형(클래스)로 형변환시켜 줍니다.
왜 이런짓을 하냐 싶었는데 일반적인 캐스트 연산자로 형변환시 잘못된 경우 에러를 발생하는데 이 경우는 안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보통 아래와 같이 형 변환에 사용한다고 합니다.
class csrefKeywordsOperators { class Base {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() { return "Base"; } } class Derived : Base { } class Program { static void Main() { Derived d = new Derived(); Base b = d as Base; if (b != null) { Console.WriteLine(b.ToString()); } }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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